손으로보는세상 233호 2019년 12월호

SK네트웍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김치 후원

SK네트웍스의 후원으로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임종혁)은 시각장애 100가정에 김장김치가 전달되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김장후원 뿐만 아니라 그간 꾸준히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임직원과 함께하는 나들이 활동, 야구 관람, 애착 인형 나눔 등을 펼치고 있는 고마운 기업이다. 특히 올해에는 김장재료 가격의 폭등으로 김장김치 마련에 노심초사하던 시각장애인 가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김장나눔이 공지되자 복지관으로 신청이 쇄도하는 등 시각장애인들의 호응이 대단하였으며 신청하는 시각장애인분들도 후원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복지관 담당자는 “올해는 김장김치 후원이 전년에 비해 대폭 감소되고 배추가격도 크게 인상되는 등 걱정이 많았는데 SK네트웍스의 큰 지원으로 많은 시각장애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시와 함께 중증시각장애인 1000여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 전문 인력 지원하여 큰 호응 얻어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임종혁)은 2019년 서울시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3억 1300만원을 지원받아 중증시각장애인 가정 내 잔고장 수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잔고장 수리를 신청한 시각장애인 가정에 전문수리인력이 방문하여 LED 등 교체, 화장실 수도관, 주방 싱크대 등 고장난 곳을 수리해 주는 이번 사업은 일 평균 6건 이상 진행하여 현재까지 753건의 잔고장 수리를 실시하였다. 또한 가스노출에 대비하여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200가정에 보급하고, 60여 가정에 화장실미끄럼방지 코팅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12월 말 사업이 종료될 때까지 소방안전키트, 재난경보비상등, 재난대비생존가방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고장 수리가 여의치 않아 불편하게 생활했거나, 재난재해 등에 대비하지 못했던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크게 만족감을 표시하며 적극 이용하고 있다. 수리 서비스를 이용한 김모 씨는 “기사님께서 제가 요청드리지 않은 부분까지 먼저 점검해주시고, 친절하고 성의껏 고장난 부분을 수리해 주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이 사업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드러냈다. 우리 복지관 잔고장 수리사업은 02)950-0185~6 / nwblind@naver.com을 통해 문의, 신청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취업자 평가회 가져

노원구에 위치한 행사장에서 29일(금) 19시에 취업자 100명과 그들의 가족, 사업체 관계자, 복지관 직원 등 총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자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자 평가회는 2013년을 시작으로 7번째 평가회를 맞이한다. 금년도 사업을 평가하고 헬스키퍼 관리 및 운영에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롯데카드와 포스코ICT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노원구의회 이경철 의장과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도 참석하여 한 해동안 수고가 많았던 취업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임종혁)은 시각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245명의 취업달성을 기록하였다. 특히 시각장애인들의 특화직종인 헬스키퍼를 비롯한 다양한 직종을 개발함으로써 시각장애인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했던 복지관 관계자 박 모 씨는 “시각장애인들의 일자리 증가와 취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필요성이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 사업체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시각장애인 취업자들의 근로환경 및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Tel: 02)950-0114 Fax: 02) 934-8069 Email: kbumoney@hanmail.net
후원안내 : 우리은행1006-601-227253 신한은행100-030-501953
후원자의 정성된 사랑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소중히 쓰일 것이며 후원자의 후원금은 소득세법 제34조, 법인세법 제18조에 의하여 종합소득세 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