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전화

02-9500-114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토,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인사말

우리 집 같은 복지관, 가족 같은 직원이 되겠습니다.

인사드립니다.

2018 년 4월부로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으로 일하게 된 임종혁입니다.

평소 우리복지관에 관심과 성원 아끼지 않으시는 많은 분들과 이용자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 임종혁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은 좀 더 활기차고 새로운 모습으로, 시각장애인의 광장으로, 평생학습의 장으로, 장애적응과 자립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고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고령, 독거 등 재가시각장애인의 안전과 생활편의를 증진하는 일에도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복지관의 회원권을 갖고 계십니까?

나라의 주권이 국민에게 있듯이 복지관의 회원권은 이용자에게 있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장애당사자주의는 장애인이 자기의 권리를 인지하고 그 권리를 스스로 주장하고 찾아가는 투쟁사일 것입니다.

가만히 있을 때 주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거나 그저 미미한 서비스의 수혜자로만 남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외쳐야 하고 살길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은 새 사람, 새 힘, 새 패러다임으로 기존의 복지인프라에 의한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시각장애인의 권리와 욕구에 기반을 둔 정책과 평등한 환경을 만드는 일에 주력할 것이며, 그 과정에 시각장애인의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림과 아울러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발걸음도 함께 하는 역사를 통해 우리의 힘으로 우리의 삶을 향상시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용자가 중심이 되고 그 관점에서 많은 일들을 기획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지역사회와 밀접하게 교류하고 시각장애인이 살기 좋은 통합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한 데 힘 모아 우리의 복지를 실현합시다.
감사합니다.